부동산 소식

주거용 오피스텔 이란
안녕하세요~ 신축빌라를 알아보시다보면 "주거용오피" 라는 등기를 접하게 될텐데요~ 주거용 오피스텔 이란 무엇일까요? 우선 흔하게들 아파텔 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합성어입니다. 상업지구 혹은 준주거지역에서 주거용 오피스텔을 많이 분양하고있으며 생활권이나 주변인프라가 좋은 입지에 주로 지어져서 분양의 인기를 끌고 있는 주거형태의 집입니다. 주택,아파트 등기의 차이점을 살펴볼께요~ 우선 대표적인부분이 세금 입니다. 집을 분양 혹은 매매하게되면 내야되는 취득세 요울이 달라지는 점인데요~ 일반적인 주택등기의 집은 1.1% 취득세율이 적용되지만 주거용 오피스텔은 4%의 취득세율과 농어촌특별세0.2%  지방교육세 0.4%  총 4.6% 의 취득세율이 적용됩니다. 주거용오피스텔 분양시 꿀팁 몇가지!!! 1.주거용오피스텔를 최초로 분양 받으시는 경우 보통 건축주측에서 일부의 취득세를 부담해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2.주택임대 사업자의경우 60㎡ 오피스텔를 최초 신규분양 받으신다면 취득세가 면제라는 사실도 기억해 주세요~ 3.취득세 면제를 받으신 경우라면  4년동안은 매매를 하실수 없다는 사실도 기억해주세요~  
2019-12-30 14:54:27
분양평형이란
안녕하세요~ 집을 알아보시다보면 흔히들 32평형...34평형... 이런말들을 많이 들으시죠? 아파트 기준으로 보시면 헷갈리시는 경우가 종종 생겨요~ 보통32평형 이라고 분양을 한다면 전용면적과 주거공용면적을 합하여 생각하시면 되세요~   ​ 공급면적(평수)?   전용면적과 주거공용면적을 합한 것을 공급면적이라고 한다. 전용면적은 아파트 등의 공동주택에서 방이나 거실, 주방, 화장실 등을 모두 포함한 넓이로, 공용면적을 제외한 나머지 바닥의 면적을 뜻한다.   전용면적은? 방이나 거실, 주방, 화장실 등을 모두 포함한 넓이로, 공용면적을 제외한 나머지 바닥의 면적을 뜻한다. 주로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는 가족들의 전용 생활공간을 말한다. 다만 발코니는 전용면적에서 제외된다.    ​ 서비스면적? 분양할 때 주택사업자가 제공하는 것으로 외부와 접하는 앞뒤 발코니(흔히 베란다라고 함)처럼 따라 덧붙여 주는 면적이다. 이것은 용적률, 전용면적, 공용면적, 분양면적, 계약면적 등 어디에도 포함되지 않는 면적이다.  
2019-12-30 13:58:53
신탁대출 장점과단점
안녕하세요~^^ 적은 실입주금으로 신축빌라를 알아보시다보면 자주 듣게 되는 말 중에 하나가 신탁대출이라는 단어일텐데요~ 신탁대출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탁대출은 1금융권에서 필요한 한도 만큼 나오지 않을때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말그대로 신탁사에게 대출을 받는 방법으로 내가 계약한 집으로 받은 대출금이  상환 되기 전까지 신탁사와 공동소유로 대출을 실행 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답니다. ​ 이렇게 하면 신탁사가 내가 사려고 하는 집의 보증서를 발행하게 됩니다. 그래서 한도가 감정가의 80~90% 까지 나오게 됩니다. ​ 실입주금이 적고 신용등급이 걱정이 되는 고객분께 추천드리는 방법이며 재산의 압류 혹은 가압류로부터 자유로울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 단점은... 한도가 높아진 만큼 1금융권 이율보다는 높은 이율이 적용되는 점이며 대부분 거치기간이 없이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입니다. 요즘은 많은 금융권이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 또한가지,,, 신탁대출로 진행시 실거주목적으로만 진행이 되기때문에 전세 월세를 줄수가 없답니다. 만약 전.월세를 놓고 이사하셔야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진행한 신탁사와의 협의후 진행하셔야한답니다.  
2019-12-30 13:45:52